부산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단은
2018년도부터 국립대학의 공공성과 책무성에 중점을 두어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8년~2023년도 연차평가에서 5년 연속 ‘A’를 받아 인센티브 금액 국가 거점국립대 1위를 달성하여 사업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2023년도부터 대학혁신지원사업과 국립대학육성사업이 통합됨에 따라, 국립대학의 공공성 · 책무성 이행에 더하여 학생 전공 선택 · 진로 지원 확대, 융 · 복합 및 전문 인재 양성 등 대학의 자율혁신을 통한 대학교육 질적 혁신 및 학생지원 강화가 강조되고 있습니다.
부산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단은 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과 연계하여 ‘혁신 · 공유 · 협력으로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창의 · 융합인재 양성’이라는 사업비전을 설정하고 PNU-The PIONEER’ 사업 모델을 설정하였습니다. 이를 위한 사업의 6대 추진전략을 ‘지속발전을 위한 대학 운영 혁신’, ‘학생 성공을 위한 수요자 중심 교육’, ‘지역사회를 위한 공유가치 창출’.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적 경쟁’, ‘세계를 선도하는 연구 생태계 조성’, ‘미래수요에 기반한 혁신적 융합인재 양성’으로 선정하여 사업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부산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을 통해 거점국립대학으로서의 공공성 · 책무성을 이행하고 대학 · 학생 · 지역의 동반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부산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부산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단장황성욱